이케아 코리아가 슬라다(SLADDA) 자전거에 자발적 리콜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리콜은 부품 공급업체가 주행 중 벨트 드라이브가 갑자기 끊어져 낙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요청해 글로벌 시장에서 이뤄졌다.
이케아는 이번 제품과 관련해 현재까지 2건의 경미한 부상을 포함해 모두 11건의 사고가 접수됐다고 전했다.
이케아 측은 "제품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각 지역 모든 안전 기준을 준수한다"며 "추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공급업체의 권고에 따라 자발적으로 리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영수증 없이 이케아 광명점과 고양점에서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자전거 액세서리도 환불 대상에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IKEA.kr) 혹은 고객지원센터(1670-4532)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