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3G 브랜드', 너무 닮았네

입력 2008-04-08 09:45 수정 2008-04-15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OZ, 해외 디자인 에이전시 로고와 유사

LG텔레콤이 지난 3일 개시한 3G 전국서비스 브랜드인 'OZ(오즈)' 이미지가 스코틀랜드의 디자인 에이전시 로고와 너무 닮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LG텔레콤은 3G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지난달 브랜드 이미지를 응모해 'OZ'로 브랜드를 확정했다.

'OZ'는 오픈존(Open Zone)의 줄임말로, 좋은 인터넷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고대 히브리어로는 '힘' '권능'을 뜻한다.

'OZ'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호리병 모양에 뒤에 'Z'자가 붙은 형태다.

스코틀랜드의 디자인 에이전시 'red cell'의 로고와 비교하면 앞 호리병 모양은 똑같고 'Z'자만 더 붙은 모양이다. 앞부분도 점 형태가 약간 네모인 것을 빼면 거의 같은 모양이다.

이에 대해 LG텔레콤측은 "다른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도 서로 유사한 형태가 많다"며 "이미지의 색깔도 다르고, 의도적으로 베끼기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디자인 에이전시인 'red cell'이 'OZ' 로고 유사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경우 서비스 개시 5일 만에 뜻밖의 암초를 만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한 디자인 전문가는 "양사의 이미지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이 들고, 디자인을 인용한 것이 아닌가라는 의심이 들게 한다"며 "CI(기업이미지)나 BI(브랜드이미지)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유사한 것이 있는지를 찾는 작업은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32,000
    • -2.47%
    • 이더리움
    • 3,082,000
    • -2.62%
    • 비트코인 캐시
    • 419,100
    • -2.22%
    • 리플
    • 784
    • +0.9%
    • 솔라나
    • 176,400
    • -0.79%
    • 에이다
    • 443
    • -2.85%
    • 이오스
    • 636
    • -2.6%
    • 트론
    • 201
    • +0%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2.28%
    • 체인링크
    • 14,140
    • -4.07%
    • 샌드박스
    • 326
    • -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