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톡스텍은 지난달 13일 국내는 물론 아시아에서 최초로 미국의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국제수준의 전문 CRO(계약연구기관)임을 객관적으로 인증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톡스텍에 따르면 AAALAC는 44개의 과학, 전문, 교육관련 기관으로부터 구성된 미국 비정부조직으로 동물의 관리와 사용에 관한 프로그램의 인정을 임의로 실시하고 있으며, 엄격한 기준에 따라 동물실험과 관련된 연구기관 등에 대해 동물사용 및 관리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권위 있는 국제적 기관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AAALAC인증은 국제적으로 실험동물에 대한 보호 및 관리의 중요성(실험동물의 윤리적 측면)에 따라 전세계적 비임상 CRO의 품질보증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다는 것.
바이오톡스텍은 2007년 11월에 AAALAC 평가단이 동물관리 및 프로그램의 신뢰도를 검증하고, 평가를 실시한 후 최고등급인 완전인증(Full Accreditation)부여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2007년 11월 국립환경과학원과 농촌진흥청으로부터 GLP인증 받은 수생생태독성분야에 민간 CRO중에서는 아시아에서 최초(국내 유일)로 AAALAC인증을 받았으며, 향후 EU 환경규제인 REACH(신화학물질관리제도)의 수혜로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