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국내에서 쇼핑 서비스를 시작한다. 앞으로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수잔 로즈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는 31일 서울 강남구 K현대미술관에서 열린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고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매즐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돼 세계 각국으로 전파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2억 명 이상이 매일 비즈니스 계정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탐색하기 위한 것임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제품을 보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매일 접속하고 있다며 의미 있는 관계를 쌓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의 비즈니스들도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를 팔로우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소비자에게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매달 비즈니스와 커뮤니티 간 1억 8000만 회의 교류가 일어나는 만큼 쇼핑 기능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새로운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즈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하는 곳에서 직접적인 구매 행동까지 이뤄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해당 기능을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