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11일 카프로에 대해 올 1분기 실적이 추정치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6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유영국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1분기 중 주력 제품인 카프로락탐 호조와 유안비료 가격 초강세를 감안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70% 증대된 155억원 시현이 추정되나 이보다 상회할 전망"이라며 "원/달러 환율상승으로 인한 수혜와 주요 원재료인 벤젠의 상대적 가격 안정으로 변동마진이 확대된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유 연구원은 "카프로락탐 가격이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수급불안정으로 2500달러/톤을 상회하는 초강세를 지속하는 반면 벤젠은 고유가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안정된 가격을 보여 카프로락탐-벤젠 스프레드가 역대 최고 수준인 1450달러/톤에 달하고 있다"며 "유안비료 또한 수급불안정 영향으로 현재 265달러/톤 수준에서 추가적인 가격 상승 가능성이 높아 2분기 실적은 1분기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긍정적 업황흐름과 강력한 실적 증진에도 불구하고 최근 시장과 동반한 주가 조정으로 투자 매력 크게 증대된 시점(상승여력 46.8%)으로 매수 유망하고, 추후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추정실적의 상향 조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