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코는 세계 최초로 2개의 HDTV튜너를 통한 2채널 동시 녹화와 시청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HDTV수신 카드 '퓨전HDTV7 듀얼 익스프레스(Dual expres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HDTV 시청과 동시에 다른 프로그램을 시청, 녹화할 수 있으며, 디비코의 다양한 HDTV수신 기술을 모두 반영하고 차세대 PCI 익스프레스 규격을 채택한 최고 사양의 프리미엄 HDTV수신카드다.
또한, PIP(Picture in Picture)지원을 통해 두 채널 동시시청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집을 비웠을 때에도 예약된 시간에 스스로 PC전원을 키고 녹화를 하는 파워업 예약녹화,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EPG)등 다양한 녹화기능으로 쉽고 편리하게 동시간 두 채널 HDTV녹화가 가능하다.
‘퓨전HDTV7 듀얼 익스프레스’는 디비코만의 독창적인 알고리즘을 적용한 HDTV엔진(디코더) 소프트웨어와 디지털케이블(QAM)을 지원하는 엑시브사의 최신 실리콘 튜너인 ‘XC5000ACQ’채택 및 삼성의 최신 차세대 수신 칩셋을 장착하여 한층 향상된 디지털TV 수신율과 선명한 아날로그 화질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전력소비 최소화를 위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리콘 튜너와 칩셋의 전원을 차단해 전력 및 발열문제를 개선했으며, 초소형 기판설계로 PC내부의 원활한 공기흐름을 제공해 PC성능과 안정성, 소음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PC내부 온도상승을 최소로 낮췄다.
디비코 이지웅 사장은 "이번 제품은 소비자의 녹화 욕구를 최대한 반영했고, ATSC방식 HDTV수신 카드에서는 유례가 없는 듀얼 튜너라는 신 영역을 개척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화질, 수신율, 편의성, 발열, 크기, 디자인 등 디비코의 HDTV기술이 모두 결집된 최고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퓨전HDTV7 듀얼 익스프레스’의 소비자가격은 11만6000원(부가세 포함)이며, 제품 출시를 기념해 500대 한정으로 구매고객에게 광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