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속살] 달콤커피, ‘빙수마찰’ 5종... 차가워 머리 아파도 계속 손이 가는 그 맛

입력 2018-06-08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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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커피가 ‘빙수마찰’을 새롭게 출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4월 출시된 빙수마찰 시리즈는 달콤커피가 출시한 빙수 신메뉴로 백전무패베리, 덕후사랑초코, 침샘폭발레몬, 과육가득망고, 추억소환단팥 등 독특한 네이밍의 5종으로 구성됐다. 달콤커피 빙수마찰 시리즈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기도 전에 입소문을 타고 전년 동기 대비 빙수 매출을 30%이상 증가시키는 등 여름철 효자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빙수마찰 시리즈의 대표 빙수 ‘백전무패베리’는 신선하고 달콤한 영양만점의 생딸기가 가득한 빙수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기 때문에 도전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없다는 뜻을 담았다. ‘덕후사랑초코’는 진한 초콜릿칩과 쇼콜라데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돋보인다. ‘침샘폭발레몬’은 새콤하고 상큼한 레몬이 입안 가득 침샘을 자극한다는 의미다. 또 ‘과육가득망고’ 빙수는 열대과일 망고와 망고시럽이 담겨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팥빙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추억소환단팥’ 빙수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냉수마찰로 보이게 하는 텍스트 디자인으로 착시효과를 불러일으키며 고객과의 웃음 공감대를 형성하고, 혈액순환과 감기 예방에 좋은 냉수마찰과 비슷한 어감으로 시원함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여기에 음악과 함께하는 달콤커피 특유의 아이돌그룹 컬래버레이션 마케팅도 한몫했다. 달콤커피는 4월 12일부터 30일까지 빙수마찰 시리즈 출시기념으로 보이그룹 ‘펜타곤’과 트레저카드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들이 매장에서 빙수마찰 시리즈를 주문하면 미공개 이미지로 제작된 펜타곤 트레저카드를 배부하고, 카드의 PIN번호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달콤커피에 따르면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80명의 팬을 매장에 초청해 펜타곤과의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사인CD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면서 빙수 신메뉴 판매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영석 달콤커피 사업본부장은 “달콤커피는 단순히 음료와 메뉴만 제공하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음악과 문화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카페”라며 “빙수마찰과 같이 독특한 네이밍으로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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