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저자이자 ㈜턴어라운드 컨설팅 그룹 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마케터 강민호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독일어를 전공, 이후 동일대학 경영전문대학원(MBA) 마케팅 석사를 수료했으며 현재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이라는 마케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 및 자문을 맡고 있다.
그는 로레알 그룹, GS홈쇼핑, 한미약품, 현대홈쇼핑, 시세이도 등에서 신선한 관점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강의했다.
강민호 대표는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책에는 담기지 않은 20년 마케팅 인생의 시행착오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져 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책 무료증정 및 사인회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강 대표는 “지속 가능하지 않은 비즈니스의 끝은 공허함 뿐이며, 지식과 사실은 지혜와 진실의 온도와 사뭇 다르다. 비즈니스의 본질은 지식과 테크닉이 아닌 성숙한 인격과 겸손한 태도에 있다”며 책의 서두에서 마케팅의 기본과 본질에 대해 질문한다.
이어 “마케팅도 결국 그 출발은 사람이고, 고객은 재무제표에 쓰인 숫자이기 이전에 한 명의 인간이다. 무언가를 더하고 포장하는 것이 아닌 불필요한 포장을 벗겨내 본질적 가치를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것,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인간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마케팅이다”라며 기존 마케팅 전략서와 차별화된 시각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오는 28일 열리는 이번 북콘서트는 CGV 영등포 스피어 X관에서 약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티켓은 CGV 홈페이지, 모바일, 현장구매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