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숙박 O2O '여기어때'가 올해 2차 대규모 신규 채용에 나선다.
20일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다음 달 18일까지 4개 사업부(중소형호텔,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게스트하우스)의 8개 분야(광고상품영업, 사업운영, 영업전략, 신사업 부문 등)에서 80명을 채용하는 2차 상반기 공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2차 채용의 목표는 '비즈니스 직군 강화'와 회사 성장에 따른 역량 강화 및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는 데 있다. 여기어때는 특히 지방(서울/경기 외 지역)에서 2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측은 "수도권에 쏠리는 서울 소재 스타트업 기업의 채용을 고려했을 때 이는 이례적으로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앞서 여기어때는 1차 상반기 채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입사 경쟁률은 전년 대비 4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차 공채를 통해 120명의 인재를 확보한 여기어때는 2016년 동기 대비 구성원 수가 3배 늘었다. 2017년은 전년 대비 매출 및 거래액 등 주요 실적 지표가 2배 이상 확대해 작년 518억 원의 매출과 61억 원의 영업익(온라인 부문 기준)을 거뒀다.
여기어때는 1:1 채용 문의가 가능한 채널도 마련했다. ‘위드이노베이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계정을 개설해 다양한 채용 문의를 실시간 응대한다. 운영시간은 화~목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월요일은 주 35시간 근무제(월요일 오후 1시 출근) 운용에 따라 오후 1시~6시 사이에 인사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