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투명 교정 장치이므로 환하게 웃을 수 있고, 직장생활이나 학교생활에 큰 지장을 받지 않는다. 6~8주에 한 번만 병원에 방문하면 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생활에도 부담이 없으며 치료 기간 점차적으로 치아를 이동시키면서 효과적으로 치아를 교정하므로 통증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러나 최근, 투명교정 이후 심한 부정교합 등의 부작용을 겪는 환자들이 집단소송을 제기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 일이 있듯이 투명교정장치는 그 역학을 충분히 이해하는 전문 치과의사에 의해서만 시행되어야 하고, 오랜 기간 동안 검증된 역학을 가지고 있는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무조건 저렴한 이벤트를 내세우는 병원을 선택하기보다, 검증된 투명교정장치를 사용하는투명교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있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이상민 굿라이프치과병원 병원장은 "투명교정장치는 보통 기공소에서 석고모델로 치아를 조금씩 이동시켜서 만드는데, 본원에서 실시하는 인비절라인은 컴퓨터를 이용해 3D모델링작업을 하고, 500만 케이스로 검증된 역학을 재현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거친 후 진행된다"며, "전문 치과의사의 진단과 철학을 반영한 뒤에야 제작되는 미국특허 투명 교정장치로 다른 검증되지 않은 투명장치와는 다르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명석 교정과장은 “투명교정 장치시스템은 교정치료 중에서 가장 고난이도에 속하는 시스템으로, 그 장점과 단점, 한계점을 명확하게 알고 접근해야 한다”며 “환자 구강 본만 떠서 보내주면 기공소에서 다 만들어드린다는 검증되지 않은 투명교정장치들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