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드론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발표하자 상승세다.
25일 오전 10시 45분 현재 제이씨현시스템은 전날보다 3.29% 오른 9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이날 드론이 획득한 영상정보 및 드론의 비행 위치정보, 속도, 고도, 비행시간, 배터리 및 통신 상태 등의 비행 데이터를 원격 전송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LTEㆍ5G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원격지로 전송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DroneRTS(Real Time Service)'이다.
'DroneRTS' 는 환경감시 및 재난, 재해 현장의 생생한 영상기반 상황정보를 원격지 통합 관제센터에 실시간 전송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지역에 대한 수색 상황이나 골든타임 확보가 필요한 화재현장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이외에도 대형 구조물 등 난접근, 비접근 시설물에 대한 위험물 정밀 점검을 하고 원격지 통제센터에 있는 전문가들이 검측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드론을 기반으로 한 영상 획득 및 분석 응용프로그램은 대형 구조물에 대한 유지보수 및 재난, 재해, 안전관리 및 인명구조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김지수 상무는 “자체 개발한 ‘DroneRTS’는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DJI사의 드론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전 세계 민간 드론시장 70%를 장악한 DJI사 드론 활용을 위해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강점과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