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는 ‘결을 살려 뜯어 먹으면 더 맛있는 통우유 식빵’이 출시 100일 만에 3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고객에게 건강한 재료로 신선하게 만든 빵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를 계속해 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한 끼 식사가 될 만큼 맛있고 든든한 빵을 콘셉트로 기획한 데일리브레드 시리즈를 기획해 출시했다.
버터와 달걀을 넣지 않은 유럽 건강빵과 우유 함량을 늘린 통우유 식빵 등을 출시해 건강한 맛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통우유 식빵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우유 식빵을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재해석한 덕에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식감을 차별화하기 위해 탕종법을 적용, 부드러운 우유 식빵에 쫄깃하면서도 수분 함량이 많아 촉촉한 맛이 특징이다. 우유 함량을 기존 자사 우유 식빵 대비 3배인 30.7%까지 늘려 풍부한 맛을 살렸다. 1인 가구 증가와 소량 제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일반 식빵의 절반 크기로 잘라 판매한다. 우유 식빵의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모티프로 한 전용 패키지도 개발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객들이 수십 년간 꾸준히 찾는 제품에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에 제품의 기본에 충실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면서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와 식사 대용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