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미콘라이트 화장품 유통사업으로 사업영역 확대

입력 2018-06-26 10:16 수정 2018-06-26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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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세미콘라이트(214310)이 화장품 유통사업에 진출한다.

세미콘트라이트는 글로벌 LED 전문기업으로 최근 마이크로 LED(칩 크기가 100㎛ 이하의 초소형 LED) 연구개발을 완료하고 차세대 마이크로 LED(2D Array 및 RGB CSP)와 고효율 UVC-LED를 독자 개발하고 제품 출시를 위한 양산체계를 구축했다고 발표, 업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9일 개최된 이사회를 통해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유통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선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주주이익 극대화 및 주력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규사업 발굴과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Recycle Energy, Medical Bio, Beauty Cosmetic, 4차 산업 분야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온 것' 이라며 '이번 신규사업 선정은 국내외에서 품질이 입증되고 성장 가능성이 충분할 뿐만 아니라 한류열풍 등으로 해외시장진입과 마케팅이 용이한 기능성 화장품 유통사업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확대된 사업영역의 첫 사업으로 국내 기능성 화장품 대표 글로벌 기업인 리더스코스메틱과 제품인 마스크팩을 전략적 제휴사인 아이엠인터내셔날과 엘씨인터내셔날로부터 공급받아 중국 위해성세에 금주 첫 공급을 시작한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규모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규모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5년 중국 화장품 매출액은 2049억 위안, 2016년에는 매출액은 2222억 위안으로 2015년 대비 8.3% 증가했다. Euromonitor 통계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시장은 2020년까지 3156억8000만 위안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회사 수익구조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점차 그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시작한 화장품 사업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해 사업 다각화 및 기존 주력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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