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입력 2018-06-26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물 타지 않은 원액·자체 개발 효모로 발효도 90%↑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사진제공 롯데주류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사진제공 롯데주류
롯데주류의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라거 맥주로 롯데주류가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제대로 만든 맥주다. 이 제품은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일반 맥주 발효도 80~85%) 잔당을 최소화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유럽에서 주로 사용하는 공법이자 롯데주류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에 사용한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그대로 적용해 롯데 맥주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이 공법은 발효 후 맥주원액(맥즙)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고 발효원액 그대로를 제품화하는 맥주 제조 공법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홍보 활동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맥주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출시 한 달 만에 1500만 병(330㎖ 기준), 100일 만에 4000만 병, 8개월 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1억 병은 우리나라 성인인구(20~69세)를 약 3000만 명 정도로 추산했을 때 1인당 3병씩 마신 셈이다. 또한 롯데 아쿠아리움(5200톤)의 수조를 6번 이상 채울 수 있는 양이고 병을 일렬로 세우면 약 2만3000㎞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롯데월드타워(555m)를 4만 개를 세울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559,000
    • +0.41%
    • 이더리움
    • 4,063,000
    • +1.8%
    • 비트코인 캐시
    • 478,200
    • +0.69%
    • 리플
    • 3,984
    • +4.68%
    • 솔라나
    • 249,200
    • -0.56%
    • 에이다
    • 1,131
    • -0.18%
    • 이오스
    • 933
    • +2.19%
    • 트론
    • 362
    • +1.97%
    • 스텔라루멘
    • 497
    • +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250
    • -0.18%
    • 체인링크
    • 26,650
    • -0.07%
    • 샌드박스
    • 537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