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입력 2018-06-26 10: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커피 전문점 수준의 원두 캔 커피…11년 연속 선두

▲칸타타 대표 5종.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대표 5종.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07년 4월 출시한 ‘칸타타’는 지난해 약 17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캔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칸타타는 출시 당시부터 프리미엄급 원두 캔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며 출시 11년이 지난 현재까지 약 40%대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의 인기 비결로 커피 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특히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원두 선정을 비롯해 로스팅, 그라인딩, 추출 등 전 과정에서 기존 커피 음료와의 차별화를 이루어냈다.

칸타타는 그동안 더블드립식 커피인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키아토 등 3종과 2016년 7월 출시한 저온 추출 방식 ‘칸타타 콜드브루 블랙’ 등 총 4종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콜드브루 시장 확대를 위해 ‘칸타타 콜드브루 라떼’ 3종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출시해 총 8종의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용량의 패키지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원두 캔커피 시장 1등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29,000
    • +0.02%
    • 이더리움
    • 4,747,000
    • +3.2%
    • 비트코인 캐시
    • 722,500
    • -1.3%
    • 리플
    • 2,038
    • -3.18%
    • 솔라나
    • 357,100
    • -1.03%
    • 에이다
    • 1,486
    • +1.78%
    • 이오스
    • 1,165
    • +12.02%
    • 트론
    • 300
    • +5.26%
    • 스텔라루멘
    • 842
    • +45.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500
    • +2.81%
    • 체인링크
    • 24,870
    • +9.27%
    • 샌드박스
    • 832
    • +60.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