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클래식 시장이 지속적으로 축소되는 가운데 컨템포러리 시장 및 라이프스타일, 멀티형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확대되고 있다. 랍 빨질레리는 35~49세까지 ‘뉴 포티(New Forty)’ 고객군을 타깃으로 감도 있는 캐주얼 착장 중심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랍 빨질레리는 캐주얼 상품 비중을 80% 이상으로 구성했다. 특히 종전의 컨템포러리 상품과는 차별화된 이탈리아 감성의 컬러와 핏을 토대로 재킷과 이너, 팬츠 코디 상품을 확대했다. 또 랍 빨질레리는 기존 빨질레리 상품 대비 70%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해 가성비까지 챙겼다.
랍 빨질레리는 면, 울, 시어서커 등 소재의 혼방과 활동성을 높인 다양한 스타일의 ‘셋업 슈트’를 출시했다. 멋 내기를 추구하는 ‘뉴 포티’가 지속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최소한의 격식은 갖추면서 활동성과 편한 착장감으로 모든 상황에서 유연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또 랍 빨질레리는 셋업 슈트와 함께 코디해서 멋을 낼 수 있는 이너류의 스타일을 다양화해 세련되면서 창의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아울러 가죽 소재를 활용해 블루종, 보머 재킷, 아우터 등의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반동수 빨질레리 부장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으로 ‘뉴 포티’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옷을 잘 입고 싶어 하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랍 빨질레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여도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