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이 지난해 12월 소프트 오픈한 이후 정비를 마치고 28일 그랜드 오픈했다.
신라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신라는 지난해 4월 듀프리, DFS 등 글로벌 면세 사업자들이 참여한 입찰에서 ‘화장품ㆍ향수ㆍ패션ㆍ액세서리’ 분야의 운영 사업권을 획득해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2024년 9월까지 단독 운영하게 됐다.
이날 그랜드 오픈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비롯해 프레드 람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신라면세점의 새 모델이 된 남성 5인조 그룹 ‘하이라이트’가 기념식에 참가해 축하공연을 했다.
이번 그랜드 오픈으로 인천 국제공항과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 이어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까지 아시아 3대 국제공항면세점에 들어서게 됐다. 3개 공항의 연간 이용객은 2억 명 이상으로 신라면세점은 화장품ㆍ향수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사업자로 자리잡게 됐다.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은 화장품과 향수, 패션 전반에 걸쳐 ‘뷰티 앤 유’라는 이름으로 총 6개 구역에서 매장을 운영한다. 전체 매장 규모는 약 3300㎡이며 설화수, 후,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 12개를 포함한 2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떠오르는 인기 화장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뷰티ㆍ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티드 존(Curated Zone)' △남성 전용 뷰티ㆍ패션 상품을 선보이는 ‘엘레멘츠(Elements)’ 등의 특화 매장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해 신라면세점의 해외 매출은 7000억 원 규모로 국내 면세점 사업자 중 가장 많은 해외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은 올 1분기 매출 942억 원, 당기순이익 11억 원으로 영업 첫 분기에 곧바로 흑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하게 되면서 아시아 3대 허브 공항에서 운영 중인 모든 신라면세점이 완전체를 갖추게 됐다”며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톱 면세점 사업자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