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홈페이지에 '삼성Fn e펀드몰'을 개시하고 '온라인 PB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삼성Fn e펀드몰'은 그 동안 판매 기능에 중점을 둔 타사 펀드 몰과 달리 사후 관리에 큰 비중을 둔 것이 특징이며, 펀드 몰에서 제공되는 'My펀드평가' 서비스는 가입 펀드의 벤치마크 대비 수익률, 동일 유형 펀드내 순위, 해당 펀드의 자금 유출 상황 등을 체크해 문제가 있을 경우 경보 메시지를 표시해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투자 규모나 성향 별로 다양한 펀드모델 포트폴리오가 제시되며 운용 현황도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받는 PB서비스 못지 않은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삼성Fn e펀드몰은 이밖에도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의 비교 검색이 가능하며, 주요 펀드에 대해서는 동영상 펀드 해설과 전문 펀드리서치 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추가적인 궁금증은 '금융상품 상담'게시판을 통해 본사 전문가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삼성증권 펀드 몰에서 가입 가능한 펀드는 290개며, 80개 상품은 온라인 전용 수수료가 적용돼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가입할 있으며. 인덱스 펀드의 경우 판매보수가 오프라인 대비 최고 50%까지 저렴한 0.9%수준의 상품이 구비돼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펀드 몰 오픈 기념으로 오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최고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또한 가입과 관계없이 펀드 몰에 방문해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매일 선착순으로 스타벅스커피 등 음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