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콘텐츠가 글로벌 워터스포츠 전문브랜드 밸롭의 지분을 인수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3일 오전 9시 12분 현재 브레인콘텐츠는 40원(3.65%) 상승한 1135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 브레인콘텐츠는 워터스포츠 전문브랜드 밸롭을 소유한 지티에스글로벌의 신주 2만1645주(지분율 30%)를 인수하는 지분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공시했다. 인수금액은 30억 원이며, 신주투자 후 2대주주가 된다.
2013년에 설립된 지티에스글로벌은 국내최초로 초경량 스킨슈즈를 개발 출시했으며, 설립 후 4년만에 국내 아쿠아슈즈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할 만큼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밸롭(BALLOP)'이라는 브랜드로 더 유명하다.
밸롭은 자체쇼핑몰을 포함한 온라인 종합몰, 오픈마켓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의 유통망을 확보했으며, ABC마트, 이마트와 홈플러스, 슈마커등 주요 오프라인 영업매장까지 갖춰 온ㆍ오프라인을 총 망라한 네트워크를 이미 구축했다.
한편 브레인콘텐츠는 스와니코코와 밸롭의 기업 인수자금 및 운영자금 확보차원에서 총 28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에도 성공하며 토탈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 할 전망이다.
브레인콘텐츠의 이번 투자유치에는 성장전략 M&A펀드와 한국성장금융 등 복수의 펀드가 참여한다. 투자자금은 5년만기의 중장기 자금이며, 금리가 0%로 이자율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고, 전환가격의최저조정한도 또한 80% 이상으로 지분희석에 대한 우려도 제한적이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