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레이는 정진호이펙트 주식 2만369주를 인수했으며, 취득금액은 약 16억4997만 원, 취득 후 지분비율은 15%다.
이외에 컬러레이의 최대주주이자 CEO인 줘중비아오 대표이사도 개인 자금을 활용해 정진호이펙트 주식 6790주를 추가 인수했다. 취득 후 지분비율은 5%다.
회사의 국내외 투자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왕웨이리 컬러레이 부사장은 3일 "이번 타법인 주식 취득은 해외 우수한 화장품 브랜드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중국 내 영업 자회사를 통해 해당 브랜드 제품을 유통시키는 신사업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또 "투자를 결정한 정진호이펙트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 정진호 교수팀의 오랜 연구성과로 개발된 고품질ㆍ고기능성의 더마(Derma)화장품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의 더마 화장품 수요가 급등하고 있어, 이번 신사업은 향후 컬러레이의 실적 상승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줘중비아오 컬러레이 대표이사는 "회사의 주력 사업인 색조 화장품 원료 사업이 중국 화장품 시장의 높은 성장세에 따라 해마다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양호한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회사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한국을 포함한 해외 화장품 시장 내 경쟁력 있는 투자처 발굴 및 모색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