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콘라이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2018년 07월 03일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얼바인 소재의 PSI(PLUTOS SAMA INTERNATIONAL) 법무법인의 자문을 받아 미국 동부 메릴랜드 주 에지워터에 본사를 두고 있는 CMS Central Corporation과 미국 내 레저 및 의료용 마리화나를 합법적으로 관리, 판매할 수 있는 Vending Machine의 제조 및 유통에 대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CMS Central Corporation의 지분 51%를 취득하는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CMS Central Corporation의 소속 연구 개발자들은 금융 IT 개발 전문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 내에서 카지노 게임 및 금융 소프트웨어의 개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이들은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리화나 금융 시스템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MS Central Corporation이 개발한 마리화나 자동판매기는 미 연방정부 정책 및 캘리포니아 주정부를 비롯한 일부 주 정부 정책에 따라 합법적인 방법에 의해 판매 상점에 의무적으로 설치되어 고객이 자신의 건강상태와 기호에 따라 여러 종류의 마리화나를 품질과 등급별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허가한 주 정부는 판매상점을 통해 마리화나 사용 고객을 관리하고 세금을 부과 함으로서 양성화하고 마리화나 판매대금의 은행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으로 미국 내에서 유일하게 라이선스를 취득해 허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미콘라이트는 다음달 까지 구체적인 본 계약 협의를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