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는 K-팝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 ‘메이크스타’에 40억 원을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크스타는 K-팝 기획사와 공동으로 음반, 굿즈, 콘서트,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서비스다.
전 세계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직접 교감할 수 있다. 2015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총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김재면 메이크스타 대표는 “한국뿐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 잠재하는 한류 팬덤을 스타들과 직접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전세계 팬들에게 더 많은 재미와 혜택을, 아티스트와 제작사들에게는 새로운 꿈과 기회를 제공해 한류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