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네시아 시장 넘버 원'

입력 2008-04-21 13: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가 인도네시아 시장 넘버원 기업으로 우뚝 섰다.

LG전자는 최근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 조사기관인 GfK 인도네시아가 발표한 'GfK 인도네시아 No.1 Brand Award'에서 기업 최다인 6개 제품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선정돼 'No.1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이번 조사에서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 제품은 플라즈마TV, 홈 씨어터 시스템, LCD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오디오 홈 시스템 등 6개 제품이다.

특히, LG전자는 홈 씨어터 부문에서는 51.85%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였으며 플라즈마 TV(38.48%), LCD 모니터 (33.20%) 등도 30% 이상의 높은 점유율로 우위를 선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GfK가 발표한 자료는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판매된 18개 품목의 시장점유율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것이며, LG전자 외에 삼성, 샤프, 소니가 각각 2개 제품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07년에도 기업 최다인 5개 제품이 1위로 선정된 바 있어 2년 연속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1위 제품 최다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LG전자 인도네시아 법인장 이기주 부사장은 “이번 결과는 LG전자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 마케팅의 결과”라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향상을 통해 인도네시아 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뚜르 산조요 GfK 인도네시아 대표는 “한 기업이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다”며 “LG의 브랜드 제고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 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김용빈 최종 우승, '미스터트롯' 3대 진의 주인공…선 손빈아ㆍ미 천록담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1:5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226,000
    • -2.27%
    • 이더리움
    • 2,797,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487,400
    • -5.36%
    • 리플
    • 3,383
    • +2.17%
    • 솔라나
    • 185,000
    • -0.38%
    • 에이다
    • 1,048
    • -3.05%
    • 이오스
    • 747
    • +1.77%
    • 트론
    • 334
    • +1.52%
    • 스텔라루멘
    • 407
    • +4.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770
    • +1.32%
    • 체인링크
    • 19,700
    • -0.35%
    • 샌드박스
    • 411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