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국내 여행 상품 '인기'

입력 2008-04-21 16: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는 공휴일이 겹치는데다 환율의 고공 행진, 항공료 인상의 영향으로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는 국내 여행 상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CJ몰은 지난달 21일 이후 한 달 동안 제주도를 비롯한 국내 여행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32.4%가량 늘어났다고 21일 밝혔다.

연휴가 겹치는 5월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상품은 모두 매진 됐으며, 6월 현충일 출발 상품도 사실상 판매가 마감됐다.

또 연휴 시즌 외에도 5~6월 평일 여행 상품들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제주 펜션, 렌터카 패키지(16만원~20만원)'는 평일 출발 상품이 일주일에 80~90여 건씩 판매되고 있으며, '타이거월드 워터파크 주중 입장권(1만4900원)'도 하루 30~40개 이상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한편, 해외여행 상품 중에는 중국,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지역 상품의 증가율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 들 여행지 상품은 일반적으로 3~4일만에 다녀올 수 있고, 가격 대도 100만원 이하라는 점에서 연휴 시즌을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회사측은 풀이했다.

CJ몰에서는 아시아 지역 상품이 지난 해 대비 25%가량 늘어났으며, 전체 해외 상품 계약 건수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75.4%에 이르러, 지난 해 68.9%에 비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CJ몰 여행담당 이중희 MD는 "계속되는 연휴와 더운 날씨 덕분으로 5월부터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분위기"라면서 "올 해는 국내 여행 및 동남아 상품을 중심으로 전체 여행 매출이 약 20%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179,000
    • -0.6%
    • 이더리움
    • 4,045,000
    • -0.44%
    • 비트코인 캐시
    • 494,000
    • -2.08%
    • 리플
    • 4,101
    • -1.61%
    • 솔라나
    • 285,300
    • -2.63%
    • 에이다
    • 1,159
    • -2.28%
    • 이오스
    • 951
    • -3.16%
    • 트론
    • 367
    • +2.8%
    • 스텔라루멘
    • 515
    • -2.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00
    • +0.34%
    • 체인링크
    • 28,320
    • -0.49%
    • 샌드박스
    • 592
    • -1.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