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터 전문 글로벌 회사 신화콘텍이 독일의 로스만과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로스만 브랜드 제품들의 한국 판매를 위한 사업 계약으로 로스만 브랜드 제품들의 독점 판매 권리를 신화콘텍이 가지게 된다. 신화콘텍은 지난해 말 인수한 B2B 플랫폼 사업체 37포인트를 활용하여 해외직구 물류에 대해 추적이 가능한 글로벌 로지스틱(Global Logistic B2C) 플랫폼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로스만은 매출 기준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드럭스토어로 독일 내 2100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로스만의 매출 중 40%가 PB(유통업체 자체브랜드ㆍPrivate Brand)상품으로 발생하며, 나머지 매출이 MB(생산자 제조 브랜드ㆍManufacturer Brand) 상품에서 발생한다.
신화콘텍은 1차적으로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해 로스만의 제품들을 온라인 직구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오프라인 사업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한편, 신화콘텍은 휴대폰 및 가전용 커넥터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사업의 확대를 위해 올 하반기까지 신규공장을 증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