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캄보디아 맥주 수출 1위… 현지 점유율 63%

입력 2018-07-18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주류)
(사진제공=롯데주류)
롯데주류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

18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롯데주류의 ‘클라우드’는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캄보디아로 총 4만1000상자(7.92ℓ 기준) 수출됐다. 330㎖ 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 병 정도로 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에 이른다. 국내 맥주의 캄보디아 누적 수출량 6만6000상자다.

롯데주류가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지난해 1~5월 국내 맥주 수출량은 2000상자에 불과했다. 올해 2월부터 캄보디아에 클라우드를 수출하기 시작해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현지진출을 위해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고 수출 개시 이후 캄보디아의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툭툭(Tuk Tuk)과 홍보차량에 클라우드 광고를 부착해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여왔다. 또 김태리를 모델로 해 캄보디아어로 클라우드 광고를 제작했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클럽파티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해외교민 대상이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맥주 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라며 “다양한 상품개발을 하며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748,000
    • +3.17%
    • 이더리움
    • 2,852,000
    • +2.11%
    • 비트코인 캐시
    • 495,000
    • +2.23%
    • 리플
    • 3,637
    • +7.38%
    • 솔라나
    • 199,500
    • +8.13%
    • 에이다
    • 1,110
    • +6.02%
    • 이오스
    • 743
    • +0.95%
    • 트론
    • 329
    • -1.5%
    • 스텔라루멘
    • 416
    • +2.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00
    • +1.36%
    • 체인링크
    • 21,000
    • +6.76%
    • 샌드박스
    • 422
    • +2.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