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젠글로벌(AIZEN Global)이 지난 5월 삼성SDS ‘오픈 이노베이션’에 선정됐다.
에이젠글로벌은 금융회사에 필요한 금융AI솔루션을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제공하며, 은행시스템에 AI예측플랫폼을 도입한 국내 유망 핀테크 기업이다. 일본, 홍콩 등의 아시아 최대 핀테크 대회에서 수상 및 가트너(Gartner) 2018 AI 기업(Cool Vendors in AI for Fintech 2018)으로 등재되는 등 해외에서도 선도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금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삼성SDS 금융담당 및 연구소 임원진에게 에이젠글로벌의 기술 및 사업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으며 두차례에 걸쳐 금융사업부 비즈니스 모델 검토, 기술세션으로 나누어 협업 부분을 논의했다.
삼성SDS와 에이젠글로벌은 비밀유지협약서(NDA)를 맺고 앞으로 금융AI 부분에 있어 혁신적이면서 실용적인 금융 모델에 대해 검토하기로 했다.
에이젠글로벌은 기존의 범용적인 AI분석 툴이 아니라 룰 베이스(Rule base)의 금융업무에 있어 정확하고 예측이 높은 인공지능 모듈을 제공하여 고객사의 금융 현업에서 쉽게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AI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강정석 에이젠글로벌 대표는 “최근 해외 보험사에서 사기방지, 계약율 예측, 고객 마케팅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AI를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문의하고 있다”며 “AIZEN의 인공지능 기술은 데이터 기반의 예측모델을 통해 고객사에 특화된 AI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