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플랜' 일주일 만에 가입자 30만명 돌파

입력 2018-07-25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입자 3명 중 1명이 가족 간 데이터 공유… 3인 가족 결합이 대세

(사진제공= SK텔레콤)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T플랜’ 누적 가입자가 출시 1주일(18~24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루에 4만 명 이상 꾸준히 가입한 셈이다.

신규가입, 기기변경이 아니라 단순히 요금제를 변경한 고객의 비중은 75%에 달했다.

누적 가입자 30만 명 가운데 약 30%(9만명)가 가족 결합을 통해 가족 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3인 가족이 패밀리(월7만9000원) 요금제 1명, 스몰(월3만3000원) 요금제 2명으로 가입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패밀리는 30~40대가 64%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스몰은 50대 이상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소득이 많은 30~40대 자녀가 패밀리를 쓰면서 50대 이상 부모님에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았다. 20대는 라지(월6만9000원) 요금제 전체 가입자의 46%를 차지해, 개인적으로 다량의 데이터를 이용하려는 성향을 보였다.

SK텔레콤은 가족 결합 절차가 간편한 T플랜의 특성을 감안하면 더 많은 가족 고객이 본인을 포함해 최대 5인까지 결합 회선을 늘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데이터인피니티(월10만 원, 이하 인피니티), 패밀리 요금제 가입자는 가족에게 매월 본인의 데이터 40GB, 20GB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한번만 MMS인증을 하면 향후 별도의 공유 절차 없이도 데이터를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다.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인피니티' 등 총 5종 가운데 스몰 요금제 가입자 비중은 약 50%로 크게 늘었다. 기존 유사 금액 대 요금제 밴드데이터세이브(월3만2890원) 가입 비중 대비 2배 증가했다. 스몰 가입자 중 약 60%는 기존에 스몰 요금제보다 비싼 요금제를 쓰다가 금액 대를 낮췄다.

T플랜 가입자의 일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T플랜 가입 이전 대비 약 60% 증가했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확대되고, 가족 간 데이터 공유가 간편해지면서 데이터 트래픽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86,000
    • -2.05%
    • 이더리움
    • 4,591,000
    • -3.06%
    • 비트코인 캐시
    • 693,500
    • -2.19%
    • 리플
    • 1,870
    • -9.49%
    • 솔라나
    • 343,200
    • -3.43%
    • 에이다
    • 1,345
    • -8.13%
    • 이오스
    • 1,124
    • +5.34%
    • 트론
    • 284
    • -4.38%
    • 스텔라루멘
    • 664
    • -6.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50
    • -4.87%
    • 체인링크
    • 23,310
    • -4.7%
    • 샌드박스
    • 826
    • +4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