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가가 수개월내 진보된 블록체인 기술을 확보할 것이라는 소식에 상승세다.
26일 오후 2시 27분 현재 SGA솔루션즈는 전일대비 7.18% 상승한 2240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SGA솔루션즈는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의 연구개발자로 선정돼 개발 중이며 수개월 내 진보된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이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소 등 블록체인 업계와 일반 기업 등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관련 보안 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지난해 말 삼성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중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 SGA솔루션즈는 지난 4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지원사업 '제로클라이언트(Zero-Client) 통합인증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서비스 개발'이 선정돼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 제로클라이언트 방식의 통합인증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SGA솔루션즈에 매수섹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조사기관인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 시장은 연평균 37.2%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까지 시장의 규모는 75억9000만 달러(8조4000억 원)로 확대될 전망이다. 2016년 기준 블록체인 기술 시장의 규모는 6억405만 달러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