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는 ‘블랙스쿼드’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6일 경쟁전 시스템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블랙스쿼드’는 지난해 7월 스팀에 얼리 억세스로 출시하여 1년간 꾸준히 전 세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8년 스팀 베스트 중간 결산에서 최다 플레이 부문 동시접속자 수 16,000명 이상에 랭크되는 등 높은 수요를 기록한 정통 밀리터리 FPS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1주년을 기념한 세일 이벤트, 기념 총기, 명함, 인게임 재화 등을 포함한 DLC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포함된 것은 물론 피스톨 모드, 경쟁전 시스템이 추가돼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는 평이다.
특히 ‘경쟁전’ 시스템은 ‘블랙스쿼드’의 중요 시스템으로, 이미 수많은 블랙스쿼드 유저들의 주목과 기대를 받고 있다. 경쟁전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프리시즌을 시작으로 정규시즌에 돌입하게 된다. 시즌제의 구체적인 운영 방법과 기간은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경쟁전 채널은 하사 계급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v5 폭파미션, 8라운드 선승제로 진행되고, 등급은 총 5개의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력 평점에 따라 등급이 나누어 진다.
경쟁전 시즌 종료 시 경쟁전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더욱 상세한 내용은 블랙스쿼드 스팀 공식 사이트 빛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