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온(ON)' 요금제, 두 달 만에 가입자 100만명 돌파

입력 2018-08-06 13: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KT)
(사진제공= KT)
KT는 '데이터온(ON)' 요금제 가입자가 지난 2일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5월 30일 출시한 지 두 달 만이며, 50만 가입자를 넘은 지 한 달 만이다.

데이터온 요금제는 최저 월 4만 원대부터 속도 제한 조건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공급하는 기본 데이터양에 따라 '톡', '비디오', '프리미엄' 등 3가지로 구분된다. 톡은 월 4만9000원에 데이터 3GB, 비디오는 월 6만9000원에 100GB, 프리미엄은 월 8만9000원에 속도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기본 제공량이 기존보다 늘다보니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도 증가했다.

비디오와 프리미엄 가입자는 이전 유사한 요금제와 비교해 영상과 음악 콘텐츠 사용량이 30%가량 증가했고, 톡 가입자는 데이터 사용량이 최대 88% 늘었다.

연령별로는 데이터 수요가 큰 20∼30대의 호응이 가장 컸다. 데이터온 가입자의 46%가 20∼30대 고객이다.

특히 비디오 요금제는 20∼30대 가입 비중이 60%에 달했다. 톡 요금제는 40∼50대 비중이 42%로 가장 높았다.

데이터온과 함께 출시된 '로밍온(ON)' 요금제도 이용자가 평균 75% 늘었다. 12개국에 적용된 이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음성통화료를 적용한다.

KT는 데이터온 100만 돌파를 기념해 7일부터 이벤트 페이지에 데이터온 요금 사용자임을 인증하면 '프리미엄 영상팩' 3종 1개월 체험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555명에게는 한정판 '온(ON)쫄면' 1박스를 추가로 준다. 8월 중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공간 '온(ON)식당'을 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407,000
    • +3.53%
    • 이더리움
    • 4,707,000
    • +8.61%
    • 비트코인 캐시
    • 676,000
    • +7.9%
    • 리플
    • 1,684
    • +7.95%
    • 솔라나
    • 356,100
    • +7.16%
    • 에이다
    • 1,143
    • +0.18%
    • 이오스
    • 928
    • +4.62%
    • 트론
    • 277
    • +0.73%
    • 스텔라루멘
    • 35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650
    • -0.67%
    • 체인링크
    • 20,800
    • +2.77%
    • 샌드박스
    • 483
    • +2.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