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테크솔루션이 오름세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의 자율주행차팀 신설 소식에 영향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전 9시 26분 현재 에이테크솔루션은 전일대비 4.93%(500원) 오른 1만65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더벨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종합기술원에 자율주행차팀을 신설했다. 그동안 전장사업팀과 별개로 선행연구로 진행하던 종합기술원 내 자율주행 관련 인력을 하나로 모았다고 더벨 측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자율주행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사업화가 가능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종합기술원은 지난해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 자율주행차 시범 운행 허가를 취득하기도 했다. 완성차 비즈니스까지 진출하진 않더라도 자율주행차 관련 솔루션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최근 차량용 라이더 관련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더는 레이저를 이용한 거리측정 센서로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불린다. 특히 이 회사는 현재 자동차 부품업체에 HUD에 사용되는 렌즈를 공급하고 있어 연관성도 높다.
지난해 9월 기준 2대 주주는 삼성전자로 이 회사 지분 15.92%를 보유하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