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티드파트너스는 일본 암호화폐 기업 알트디자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두 회사는 편향된 정보와 무분별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 암호화폐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전통 금융기관과 IT 분야 전문가의 인사이트가 담긴 리포트와 칼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루티드파트너스는 2017년에 설립돼 한국 서울에 본사, 도쿄에 지사를 두고 암호화폐 주요시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산하에 있는 블록레이팅스는 전통 금융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리서치 및 분석 회사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의 알트디자인은 노무라, SMBC 닛코증권 등이 참여해 2017년에 설립, 일본 내 유일하게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리서치 및 ICO 프로젝트의 재무 전략과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티드파트너스 송민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등 대표적인 암호화폐에 대해 정기적인 시세 리포트와 블록체인 산업 내 다양한 주제의 리포트를 작성, 제공해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