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은 에너지전환 정책 대응과 정책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에경연은 정부의 3020 에너지전환 정책을 지원하며 핵심 연구기능을 유지하는 동시 조직을 더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운영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국내·외 에너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전환정책연구본부, 에너지산업연구본부, 에너지정보·국제협력본부 등 3개 본부와 연구기획조정실, 경영지원실 등 2개 실로 조직을 재편했다.
에너지전환정책연구본부는 전력,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 에너지 수요관리 분야를 담당한다. 미래전략팀, 북방에너지협력팀, 지역에너지연구팀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할 조직도 새롭게 만들었다.
아울러 김현제 전력정책연구실장을 부원장에 임명하는 등 인사도 단행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부원장 김현제 △에너지전환정책연구본부장 박정순 △에너지산업연구본부장 이달석 △에너지정보·국제협력본부장 이유수 △에너지정보통계센터장 이유수 △에너지국제협력센터장 정웅태 △연구기획조정실장 심성희 △경영지원실장 이상철 △미래전략팀장 이호무 △지식정보화팀장 유양상 △대외협력팀장 김종용 △ 전력정책연구팀장 박명덕 △신재생에너지연구팀장 조상민 △기후변화연구팀장 안영환 △에너지수요관리연구팀장 소진영 △지역에너지연구팀장 김창훈 △석유정책연구팀장 김재경 △가스정책연구팀장 서정규 △원자력정책연구팀장 박우영 △집단에너지연구팀장 마용선 △에너지수급연구팀장 김철현 △북방에너지협력팀장 이성규 △해외정보분석팀장 양의석 △연구기획팀장 유학식 △예산기획팀장 남규민 △인사총무팀장 안병영 △재무회계팀장 신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