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최신 동향 및 선진 기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Change for Tomorrow'라는 슬로건으로 5개 트랙에서 3개의 기조 강연과 26개의 이슈별 강연이 진행된다.
그밖에 HRD 포럼 ”남북경협시대, 인적자원의 역할”, 숙련기술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세미나, HRD EXPO 등의 주요 행사와 함께 일학습병행 우수 훈련과정 경진대회, 미래일자리 공모전 시상식,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성과경진대회,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 World Job Fair 등이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기업, 교육훈련기관, 대학 등 HRD 관계자 및 학생, 일반인 등 약 5,000여 명의 참석자가 예상되며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새로운 방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꾸며져 직업 능력개발 인식 확산 및 기업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여러 분야의 명사를 강연자로 초빙해 HRD 최신 동향 및 이슈 등 인적자원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는 9월 7일까지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1일 참가, 전일 참가 등 온라인 참관 등록 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학생 및 사회 배려 계층을 위한 무료 참관 등록도 진행 중이다.
한편 제12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