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고객경험, 옴니채널 마케팅을 구현한 '新CRM시스템'을 구축, 고객이 묻기 전에 대답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新CRM시스템'은 대면ㆍ비대면 모든 채널의 정보를 통합해 고객을 360도 분석하며 빅데이터 기반의 상품추천시스템이다.
고객의 금융니즈가 감지되었을 때 적시에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EBM시스템, 신규고객이 우수고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메인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 단계 높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 등을 활용해 자동차의 잦은 고장으로 정비소에 자주 드나들던 고객은 신차구입 시 NH채움오토론 상품을 적시에 안내 받아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이용, 신차 구매가 가능하다. 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은 필요한 시점에 환율우대쿠폰을 전송받아 환전 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