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온라인은 9일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리스톤테일2(이하 프테2, www.pt2.co.kr)가 오는 10일 새로운 필드와 게임 방식을 선사할 리스트릭션 필드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첫번째 필드 '고블린 협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리스트릭션 필드(Restriction Field)는 일반 필드와 구분된 별도의 공간으로 제한된 레벨과 한정된 인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숨겨진 전투공간이다. 일반 필드에서는 볼 수 없는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고 이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필드마다 입장이 가능한 레벨이 정해져 있어 각 레벨에 맞는 플레이가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또 일반 필드에서의 사냥보다 유저 개개인의 컨트롤 및 힐러, 탱커, 딜러 등 각 클래스 별 역할분담과 팀워크가 중요해져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예당온라인 사업본부 박재우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 간 협력 플레이와 특성에 맞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클랜 간 대단위 전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클랜배틀' 및 '영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프테2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고블린 협곡에서 게임을 즐긴 후 프테2 지식게시판에 '리필 공략기'를 작성하거나, UCC 게시판에 고블린 협곡에서 프테2를 즐기는 동영상을 올리는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MP3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리스트릭션 필드에선 우리처럼 해라!'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