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는 지난 4월부터 중형 AM OLED 디스플레이 구동 칩 공급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WQVGA (480RGBX272)부터 HVGA(480RGBx320)급까지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1600만 컬러의 색 재현이 가능한 하이엔드(High-end) 제품이다.
또한 소비 저력을 개선하기 위해 자동 밝기 조절(Automatic Brightness Control) 기능과 스마트 모바일 전류 제한 (Smart Mobile Current Control) 등 다양한 절전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PMP),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Portable), 개인 내비게이션 기기(PND) 및 자동차 내비게이션 기기(CND) 등 중형 디지털 정보기기에 탑재된다.
매그나칩의 모바일DDI 마케팅 담당 목도상 상무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플래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는 고해상도 및 환경 친화적인 제품에 대해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를 맞추기 위해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매그나칩은AM OLED구동칩에 다양한 절전 기능을 탑재하여 기타 경쟁제품들에 비해 현저히 개선된 절전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환경 친화적이고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대한 시장 성장세에 부응하여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OLE 구동칩 분야 기술력에서의 리더십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