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비 1억뷰 돌파…팬이 함께 만든 뮤직비디오 ‘감동’

입력 2018-09-10 1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출처=유튜브 캡쳐)
▲지드래곤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출처=유튜브 캡쳐)

빅뱅 지드래곤의 솔록곡 ‘니가 뭔데’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1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2집 타이틀 곡 ‘니가 뭔데’가 이날 기준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특히 지드래곤이 군 입대로 공백인 상황에서도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해 눈길을 끌었다.

‘니가 뭔데’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3년 9월 공개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1000여 명의 팬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하고 팬들의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모아 편집해 완성되어 더욱 화제를 모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그간 팬들이 뮤직비디오에 관객으로 직접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으나, 직접 뮤직비디오 촬영 자체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평가됐다”라고 전했다. 이를 입증하듯 뮤직비디오 크레딧에는 촬영에 함께한 팬들의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이로써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4편이 됐다. 3억뷰의 조회수를 가진‘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과 2억뷰의 ‘굿보이’를 이어 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BAE BAE’ ‘맨정신’ ‘하루하루’ 등이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989,000
    • +0.93%
    • 이더리움
    • 2,799,000
    • +0.61%
    • 비트코인 캐시
    • 483,900
    • -1.97%
    • 리플
    • 3,411
    • -0.26%
    • 솔라나
    • 188,200
    • +1.89%
    • 에이다
    • 1,063
    • -0.56%
    • 이오스
    • 737
    • -0.27%
    • 트론
    • 326
    • -2.69%
    • 스텔라루멘
    • 404
    • -4.9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950
    • +2.13%
    • 체인링크
    • 20,880
    • +7.41%
    • 샌드박스
    • 411
    • +1.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