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여식에는 권주안 이사장을 비롯해 권연재 학장, 정순옥 산학협력단장, 김태욱 체육학 주임교수, 장학위원회 장학팀장, 장학생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의 장학금 수혜자 중에는 대중들에게 익숙한 낯익은 인물들이 대거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특히 대한민국 1세대 스포츠 트레이너 아놀드홍을 필두로, KLPGA 2018 모리턴 챔피언스오픈 4차전 우승자인 프로골퍼 정시우, 부천FC 골키퍼 축구선수 최춸원, 조정선수 김영태, 탁구선수 장재혁, 두산베어스 육성선수 홍성호, 부천FC 육성반 박재홍 감독, K-3 리그 축구선수 김상엽, 산악인 김정욱, 아놀드홍짐 오채련 트레이너 등 총 10명이 수상했다.
권주안 이사장은 이번 수여식에 대해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학 발전 및 우수한 체육학 전공자 양성은 필요하다”라며, “장학금 수혜자들은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열정과 노력을 바탕으로 사회에 이바지해 왔다. 이러한 긍정적 요소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본원의 장학금 제도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원격평생교육원은 지난 4일 체육학사 학위과정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시작으로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등의 과정을 온라인 수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생활체육 분야와 스포츠 관련 기업 종사자들이 업무와 동시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적 이점과 가계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학위취득 뿐 만 아니라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 학업 연장의 길 또한 확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