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크라잉넛의 정규 8집 '리모델링'의 제작 및 기념 공연 개최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목표 금액 100%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라잉넛은 지난 1995년 데뷔한 이래 '말 달리자', '밤이 깊었네' 등의 명곡을 발표해 국내 대표적인 펑크록 밴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정규 8집은 지난 2013년 7집에 이어 5년만에 내는 정규 앨범으로, 길었던 준비 기간만큼 팬들에게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본 토대를 보완하고 새로이 개축한다는 의미의 ‘리모델링’ 이란 단어를 새 앨범의 주제로 삼은 만큼 크라잉넛은 이번 앨범에서 펑크록에 기반을 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8집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오햄킹' 의 독특한 포스터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정규 8집 발매와 기념 공연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후원자들은 정규 8집 '리모델링' 친필 사인본을 정식 발매 전에 누구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발매 기념 공연 티켓과 한정판 크라잉넛 뱃지와 티셔츠 등을 받게 된다. 정규 8집은 오는 10월 12일에 발매되며, 발매 기념 단독공연은 10월 27일에 홍대 브이홀에서 진행된다.
정규 8집 '리모델링' 제작을 위한 펀딩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