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올해 공기 청정기 판매 대수 20% 증가

입력 2018-09-21 09: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세먼지 영향ㆍ울파필터를 적용 제품 인기”

▲‘청호 울파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와 모델 테리 버츠(Terry W. Virts)(사진제공=청호나이스)
▲‘청호 울파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와 모델 테리 버츠(Terry W. Virts)(사진제공=청호나이스)

올해 청호나이스의 공기청정기 판매 대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청호나이스는 올해(2018년 1월~9월 19일 기준) 공기청정기 판매 대수가 전년 동기간(2017년 1~9월) 대비 약 20% 증가한 3만350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공기청정기 판매가 증가한 요인으로는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적 요인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또 공기청정기를 2대 이상 사용하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으며 청호나이스의 울파필터를 적용한 모델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울파 필터는 원자력 연구의 초기 단계에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개발된 것이 그 시초다. 발암물질인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인체에 깊숙이 침투하는 0.1µm초미세먼지도 포집 효율이 약 99.99% 이상인 초고성능 필터다. 미세먼지 경보로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고성능 필터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울파 공기청정기가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었다.

청호나이스는 현재 제습공기청정기, 스마트폰 연동 IoT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총 17종의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울파필터 적용 모델로는 ‘청호 울파 휘바람 숨소리’, ‘청호 울파 휘바람Ⅱ’, ‘청호 울파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가 있으며 해당 3종은 2018년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판매의 약 3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목경숙 청호나이스 상품기획 및 개발본부장 상무이사는 “계속되는 미세먼지 이슈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50,000
    • +0.11%
    • 이더리움
    • 4,719,000
    • +1.64%
    • 비트코인 캐시
    • 708,000
    • -3.61%
    • 리플
    • 2,003
    • -5.61%
    • 솔라나
    • 352,400
    • -1.01%
    • 에이다
    • 1,451
    • -2.62%
    • 이오스
    • 1,265
    • +19.34%
    • 트론
    • 297
    • +1.37%
    • 스텔라루멘
    • 795
    • +31.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350
    • -1.11%
    • 체인링크
    • 24,140
    • +3.74%
    • 샌드박스
    • 875
    • +59.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