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에 외모가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면서 성형이 자기 관리의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사람의 첫인상이나 분위기를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콧대가 납작하거나 코끝이 뭉툭해 고민인 이들은 코성형 유명한 곳을 찾아 자신의 코를 자연스럽고 오똑한 코로 개선하길 희망한다.
하지만 코 수술은 굉장히 복잡하고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개인의 얼굴 형태와 이목구비, 본래의 코 모양, 콧대, 코 길이 등의 비율을 꼼꼼하게 체크하여 수술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무리하게 콧대를 높이고, 콧볼을 축소시키는 등의 코성형이 이루어지면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가 무너지는 것은 물론 염증, 감염,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제갈정재 부산 서면 포시즌성형외과 원장은 “코성형은 개인마다 수술을 진행하는 목적이 다르고 추구하는 모양이 제각기 다르다. 그러므로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한다. 또한, 골격, 내부 조직의 특성, 그리고 피부 상태 등을 잘 고려해야 하는데 특히 피부 탄력도에 따라 보형물 비침이 생길 수 있어 안전한 결과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성형을 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있는 병원을 고를 때에 코성형 잘하는 병원, 코성형 유명한 곳을 찾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감각이 탁월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지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아울러 사후관리 역시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병원인지도 잘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성형은 수술 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후 약 4주간은 음주와 흡연을 삼가야 하며, 무리하게 코를 풀거나 가래를 뱉는 등의 행동은 코의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만일 출혈이 계속될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