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삼성, 美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서 나란히 ‘톱3’

입력 2018-09-28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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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삼성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가전 만족도 조사에서 나란히 3위 안에 올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의 올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LG전자가 평점 82점(100점 만점)을 기록, 독일 보쉬(83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LG전자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으로 유지했던 1위 자리를 내줬다. 다만 업계 평균(80점)을 웃도는 성적으로 선두권에 포함됐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4계단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1년 전보다 2점 상승한 80점을 기록해, 지난해 7위에서 올해는 3위로 올라섰다.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과 월풀,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등을 제치고 이룬 성과다.

삼성전자는 2016년 LG전자에 이어 보쉬와 함께 공동 2위에 오른 적도 있다. 하지만 지난해엔 11월 북미 지역에서 시행된 일부 세탁기 리콜 조치 여파로 인해 7위로 떨어졌다.

PC부문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와 같은 82점의 평점으로, 애플(83점)에 이어 아마존(82점)과 함께 공동 2위에 올랐다.

보고서는 “LG전자는 작년보다 평점이 떨어지면서 2위에 머물렀으나 다른 군소 생산업체들을 모두 앞질렀다”며 “삼성전자는 스마트 기술을 주도하면서 가장 성적이 나아졌다”고 평가했다.

한편, ACSI는 가전, 자동차, 호텔, 항공 등 46개 업종에 속한 38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 발표한다. 총 25만 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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