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웹드라마로 가족 소통 캠페인

입력 2018-09-28 14: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비맥주가 제작한 미니 웹드라마 ‘가족톡톡’ 시리즈 장면.(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제작한 미니 웹드라마 ‘가족톡톡’ 시리즈 장면.(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웹드라마를 통해 가족 소통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비맥주는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의 일환으로 가족소통 노하우를 담은 미니 웹드라마 ‘가족톡톡’ 시리즈 두 편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족톡톡’ 시리즈는 오비맥주가 바람직한 가족소통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해 보자는 취지로 제작한 에피소드 형식의 웹드라마다. 4인 가족이 현실감 넘치는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 간의 소통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았다.

오비맥주의 대표적인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는 문화예술을 접목해 부모와 자녀가 대화와 소통을 통해 청소년 음주와 흡연 등 민감한 가족 이슈들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만들고 바람직한 해법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오비맥주는 총 6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가족톡톡’ 시리즈를 가정의 달인 5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내 눈을 바라봐’ 편은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유대감과 신뢰감을 높이기 위한 눈 마주침의 요령을 안내하고 ‘엄마, 내 말 좀 들어줘’ 편은 아이의 말을 존중하고 표정과 감정까지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많은 부모가 마음과 달리 대화법이 서툴러 자녀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라며 “올바른 가족소통 방법을 제시하고 많은 부모 세대의 참여를 끌어냄으로써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족톡톡’ 시리즈는 오비맥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88,000
    • -0.19%
    • 이더리움
    • 4,662,000
    • -1.54%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0.14%
    • 리플
    • 1,983
    • -3.41%
    • 솔라나
    • 351,300
    • -1.15%
    • 에이다
    • 1,418
    • -5.09%
    • 이오스
    • 1,173
    • +10.14%
    • 트론
    • 290
    • -2.03%
    • 스텔라루멘
    • 737
    • +2.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600
    • -0.77%
    • 체인링크
    • 25,030
    • +2.79%
    • 샌드박스
    • 1,082
    • +77.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