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전자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영수증 이미지를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전자영수증에는 결제 정보, 사업장 정보 등 종이영수증 내용이 모두 담겨 있다.
기존 종이영수증과 달리 불필요한 종이 낭비, 폐기물 처리 등의 부담이 없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며, 환경호르몬이나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전자영수증 발급 서비스는 하이마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하이마트 회원가입은 하이마트쇼핑몰 및 전국 460여 개 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전자영수증 발급 서비스는 매장에서 상품을 결제한 뒤 발급 요청하면 즉시 받을 수 있다. 전자영수증 웹페이지 안내 링크가 담긴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가 회원 가입 시 등록된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로 전달된다. 전달 받은 전자영수증 웹 페이지 안내 링크로 접속해 ‘영수증 보기’ 버튼을 누르면, 전자 영수증 이미지 확인 및 저장을 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박경석 IT기획팀장은 “환경보호에 대한 생각과 더불어 안전한 영수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고려해 ‘전자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환경과 소비자를 동시에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