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 없이 사람이 걸어서 이동하는 길과 연결된 스트리트상가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유동인구의 중심이다. 그 이유는 오락, 문화 등 다양한 즐거움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유동인구의 체류 시간과 재방문율이 높기 때문이다. 그중 명동, 홍대, 신촌 등의 스트리트상가는 상권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특히 홍대입구역의 상권에는 유동인구로 넘쳐나고 있다.
최근 들어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에 대한 인기가 커지며 뛰어난 조망을 갖춘 수도권 지역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분양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준주거용지 일대에 ‘송파 센트라포레’ 상가는 공급을 시작했다. 이곳은 상가 내 산책 광장, 스카이정원, 메이플쉼터 등의 장소도 제공해 고객들이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했으며, 약 1만여 세대의 주거 배후 고객을 수요로 확보했다.
스트리트상가 인기에 힘입어 동양건설산업도 오는 10월 초,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에 상업, 문화, 업무 및 주거가 결합 된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공급한다.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대에 들어서는 ‘도원역 서희스타힐스 크루즈시티’ 상업시설은 약 125m의 스트리트형 데크상가특화 설계를 적용해 빼어난 외관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개방성 및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으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 동 규모로, 총 47실이 구성됐다.
또한, 판매시설인 ‘별내역파라곤 스퀘어’는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한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특히 마스터리스를 통해 키즈&맘을 콘셉트로한 전문 복합몰답게 업종별 주요 브랜드를 비롯해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상가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약 6,100여㎡ 규모의 초대형 키즈직업체험관을 비롯한 VR파크 및 엔터테인먼트 존등 키즈관련 시설과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 등으로 꾸며진다.
사업지 인근에는 용암천변이 흘러 유아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다양한 레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또 ‘파라곤 스퀘어’와 함께 분양하는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가 될 ‘파라곤 타워’이 든든한 고정수요가 되어주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