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어죽 맛집 '청산어죽', 삼겹참숯구이 맛집 '토향'을 찾아간다.
2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기사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아가는 택시맛객 코너를 통해 경기도 파주시 어죽 맛집 '청산어죽'과 경기도 파주시 삼겹참숯구이 맛집 '토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청산어죽'에서는 단연 어죽(천렵국)이 인기다.
어죽을 주문하면 가마솥처럼 생긴 커다란 냄비에 한가득 어죽이 담겨져 나온다. 특히 푸짐하게 들어있는 면과 시원한 국물, 듬뿍 올려진 깻잎 위에 버섯과 들깨가루까지 비주얼만으로도 배부르게 한다.
어죽을 보글보글 끓이다보면 끓이면 끓일수록 냄새가 퍼져서 코끝을 자극한다. 먹으면 먹을수록 손이 가는 국물에 왜 이곳이 맛집인지 알 수 있게 한다.
'토향'에서는 삼겹참숯구이가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삼겹참숯구이를 주문하면 철판에 양파를 깔고 그 위로 노릇노릇 구워진 삼겹살이 올려져 나온다.
국내산 삼겹살을 참나무 숯에서 구워 숯향이 고기에 베어들고 육즙이 빠져서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한다.
삼겹살의 비주얼만 바라봐도 군침이 돌게 하는 '토향'에선 가게의 분위기까지 토속적인 향기를 물씬 풍겨 눈으로 한 번, 입으로 두 번 즐겁게 한다.
'청산어죽'과 '토향'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