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올해 역대 최고액을 달성했다.
삼성전자가 4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 달러(약 67조6000만 원)를 기록,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약 63조4000만 원)보다 6.5% 상승, 600억 달러 돌파를 목전에 뒀다.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9·노트 9, 워치 등과 같은 모바일 제품에서 소비자 중심 혁신을 지속해 왔다. 또한, 혁신 기술 기반의 QLED TV, 마이크로 LED 기술이 적용된 더 월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2세대 10나노급 D램, 5세대 V낸드 세계최초 양산 등으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시장 선도를 이어가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