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UBS i - 사랑 적립식펀드'는 인터넷(internet)사랑과 아이사랑이란 의미를 함축시킨 말로 우량 블루칩과 가치주와 국공채 및 우량회사채에 각각 50%씩 투자하는 혼합형펀드로 적립식 뿐만 아니라 추가형 및 임의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펀드는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등을 통해 별도의 매입신청절차가 불필요한 원클릭 펀드자동 매입시스템을 도입해 편리성을 강화한 점과 운용보고서 이메일 발송, 거래정보 핸드폰·이메일 제공 등 정보제공 채널 다양화를 통해 거래비용이 감소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적 부조문화를 펀드와 연결시켜 자녀의 학자금 마련, 가족간 여행 등의 친목자금 마련, 동호회 등의 모임자금 등을 위해 여러 사람이 한계좌로 공동적립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경제정보 제공, 불우어린이에 대한 기부 등 공익기능의 활용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일반 적립식펀드보다 낮은 1%의 연간 보수와 90일 미만 이익금의 0.1%의 환매수수료를 적용하여 저비용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임의식의 방법으로 장기 적립해 나가면서 시기별로 필요자금을 일부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 갖고 있다.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 문경식 팀장은 "이 상품은 인터넷 및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한 신개념의 적립식 상품"이라며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을 위해 투자할 수 있도록 저비용 구조와 편리성을 강화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문의:1588-3111)